한국증권인재개발원시험활용

주식트레이딩전문가 자격검정을 통한 금융권 취업의 기회
여러분들의 힘찬 비상을 응원합니다.

합격자 인터뷰

[제 2회 최종합격] 전연준 (대학생)

  • (주)한국증권인재개발원
  • 2020-09-11 11:42:00
  • hit49
  • 115.21.113.7

1. 성함

→ 전연준

 

2. 대학생 or 직장인 (택 1 작성)

→ 대학생

 

2-1. (대학생일 경우) 대학교명

→ 숭실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2-2. (직장인일 경우) 회사명

※ 회사명 작성이 어려울 경우, (금융권 or 비금융권) 또는 (은행 or 증권 or 보험 등) 직종 작성

 

3. 주식트레이딩전문가(STS) 자격증 취득 목적(ex - 금융권 취업, 자기계발, 주식공부, 재취업등)

→ 금융권 취업, 주식 공부

 

3-1. 취득 목적 좀 더 자세히 작성부탁드립니다.(1~3줄 정도)

→ 주식 트레이딩 능력을 검증할 수 있는 방법은 현재 증권사 모의투자 대회나 실전투자 대회 수상밖에 없습니다. 금융권 취업을 위해 키움증권 대학생 모의투자대회를 2년간 계속 시도 하였으나

상위 10명이라는 커트라인이 경쟁력이 높아 매번 실패하였고, 그 이외의 트레이딩 능력을 검증할 수있는 방법을 찾다가 주식트레이딩전문가 자격증을 알게되었고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4. 실기시험

4-1. 실기시험 준비는 어떻게 하셨을까요?

→ 원래 매매를 중학교때부터 10년 넘게 해오면서 따로 실기시험을 위한 공부는 하지는 않았습니다. 시험 전에 HTS 와 MTS 세팅을 한후 KRX300 종목들 중에 단기 트레이딩에 적합한 종목들을 선정해 관심종목에 추가하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베스트 증권으로 실기시험을 응시했는데 이베스트증권 HTS의 화면들중 필요한걸 미리 조사하고 주문하기 쉽게 설정했습니다.

 

4-2. 합격자로서 시험을 치뤄야하는 응시자들에게 실기시험 준비시 참고해야할 점을 알려준다면? (간략하게 1~3줄)

→ 모든 모의투자 대회와 마찬가지로 수수료나 세금에 대한 고려를 하면서 매매를 하셔야하기에 스켈핑 기반의 짧은 매매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종목역시 KRX300 종목 한정이라 급등주나 테마주가 속한 날이 항상 있지 않기에 스윙으로 대응 하는것이 가장 적절한 매매법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고득점을 위해서, 박스권 횡보의 하단에서 잡아서 끌고가는 방법을 여러 종목들 중에서도 급등주에 적용하는 것이 저에게는 도움이 되었습니다. 일정 거래대금을 넘어야 합격이 처리되기에 시험 초반에 단타로 거래대금을 맞추어 놓고 좋은 종목을 좋은 자리에서 잡아 끌고가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5. 주식 투자 스타일은? (단기 or 장기 or 가치투자 등)

→ 급등주 테마주 위주로 스캘핑 단타매매를 합니다. 삶의 질을 위해 종가베팅이나 오버나잇은 하지 않습니다.

 

6. 향후 주식트레이딩전문가(STS) 자격증을 어떻게 활용할 것 인가요? (간략하게 1~3줄)

→ 금융권 취업에 IT 직무로 지원하였으나 금융권 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다른 직군에 비해 뒤떨어지지 않고, 고객의 관점에서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 없을 만큼 실제로 트레이딩 경험이 많음을 강조하는데 활용할 것입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Copyright(c) (주)한국증권인재개발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