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증권인재개발원커뮤니티

한국증권인재개발원의 각종 소식
궁금증 해결 및 저희와 함께 나아갈 강사분들을 모집합니다.

개발원뉴스

증권사 공채, 실무 경험도 함께 준비하자… ‘주식트레이딩전문가 자격증’

  • (주)한국증권인재개발원
  • 2020-04-23 17:25:00
  • hit99
  • 115.21.113.7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인한 채용 일정 연기와 작년 대비 채용 인원 축소로 증권사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이 난항을 겪고 있다. 일부 증권사가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나, 국내 경기 침체와 투자 시장의 불확실성이 높아져 채용 여부가 불투명한 상태다.

지난 3월, 채용을 진행한 증권사는 DB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이 있다. 삼성증권, SK증권, 현대차증권은 이달 공채를 진행했다.
 

채용을 진행한 증권사가 있는 반면, 채용을 연기한 증권사도 있다. 올 초 채용 공고를 냈던 대신증권의 일정은 무기한 연기됐으며, KTB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의 채용 계획은 예정되어 있으나 아직 확실하지 않다. 비대면 업무의 증가에 따른, 인력 축소도 채용 시장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금감원 통계 자료에 따르면, 2018년 기준으로 증권사 56개의 점포는 1162곳에서 2019년 말 1079곳으로 83곳이 축소되었다.

증권사 관계자는 “채용 인원의 축소로 인해 앞으로 우수한 인재가 더 부각될 것”이라고 전하며 “특히 증권사 입사 시 대부분 자격증을 갖추고 들어오는 케이스가 많다. 만약, 실무 경험까지 갖춘 지원자라면 다른 지원자들보다 훨씬 더 유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증권사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은 다가올 공채를 기다리며, 금융 자격증 취득과 실무 경험을 위한 모의투자 및 실전투자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주식트레이딩전문가(STS, Stock Trading Specialist) 자격증은 자격 취득과 모의 투자를 함께 경험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금융위원회 공식 등록 자격증인 ‘주식트레이딩전문가 자격증’은 이베스트투자증권과 유안타증권이 후원하고 한국증권인재개발원이 주관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 시 이베스트투자증권 등에서 서류전형 우대 혜택이 부여되며, 금융 지식보유자 및 금융 자격증 우대기업 60여 곳에서 활용 가능하다.

한편, 자격증을 주관하고 있는 ‘한국증권인재개발원’은 증권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증권사 및 대학교 등과 다양한 협력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자격증 주관과 함께 주식트레이딩전문가 교재 출판 및 인터넷 강의 개설 등 자격증 교육의 전반 분야를 다루고 있다. 이외에도 주식트레이딩전문가 교육 교수진 구성 및 대학교 증권인력양성에 관한 연구 등을 진행하고 있다.

 

기사본문 → https://www.mk.co.kr/news/society/view/2020/04/425082/

게시글 공유 URL복사
Copyright(c) (주)한국증권인재개발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