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증권인재개발원커뮤니티

한국증권인재개발원의 각종 소식
궁금증 해결 및 저희와 함께 나아갈 강사분들을 모집합니다.

개발원뉴스

한증원, 인천금융고와 '주식 트레이딩 전문가' 자격증 MOU

  • (주)한국증권인재개발원
  • 2020-04-24 14:04:00
  • hit126
  • 115.21.113.7



한국증권인재개발원이 지난 22일 인천금융고등학교와 '주식 트레이딩 전문가' 자격증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증권인재개발원은 '주식 트레이딩 전문가' 자격증 시험 주관을 맡고 있으며, 해당 자격증은 금융위원회에 등록된 민간자격증이다. 필기와 실기 시험으로 구성돼 기본 이론지식과 함께 실제 모의투자를 통해 트레이딩 실력을 검증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주식 트레이딩 전문가 자격증 활용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한편, 각 기관의 중장기발전을 위한 홍보, 교육프로그램 지원 등을 약속했다.

이득호 한국증권인재개발원 대표는 "인천금융고등학교와 MOU를 통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도와 증권전문인재로서 성장 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1974년 개교한 인천금융고는 ▲금융과 ▲사무행정과 ▲애니메이션과 등 세 학과로 구성된 학교로, 현재 NCS교육과정을 적용해 실무역량을 발휘 할 수 있는 전문금융인 양성을 목표로 두고 있다.

김현정 인천금융고 교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금융 특성화 고등학교에서 실질적인 증권 전문인재가 양성될 수 있는 계기가 만들어졌으면 좋겠다"며 "금융분야의 고졸 채용시장의 확대되길 바라며, 본교 학생이 증권에 대한 실전경험 갖춘 인재로서 성장하여 사회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사본문 → https://news.mtn.co.kr/newscenter/news_viewer.mtn?gidx=2020042409570937242

게시글 공유 URL복사
Copyright(c) (주)한국증권인재개발원. All Rights Reserved.